분석 마스터플랜이 수립되고 초기 데이터 분석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되는 경우, 지속적인 분석 니즈 및 기회가 분석과제 형태로 도출될 수 있다. 이런 과정에서 분석조직이 수행할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분석과제의 기획 및 운영이므로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수립해야 한다.
과제 발굴 | 개별 조직이나 개인이 도출한 분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과제화하여 분석과제 풀[Pool]로 관리하면서 분석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작업을 수행 확정된 분석과제를 풀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분석과제 중 발생된 시사점과 분석 결과물을 풀로 관리 |
과제 수행 | 분석을 수행할 팀을 구성하고 분석과제 실행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과제결가를 공유하고 개선하는 절차를 수행 |
[개미의 걸음 ADsP 3과목] 데이터 분석 도구(R) (0) | 2020.07.15 |
---|---|
[개미의 걸음 ADsP 2과목] 분석교육의 필요성 (0) | 2020.07.12 |
[개미의 걸음 ADsP 2과목] 분석 거버넌스 체계 수립③ 데이터 분석 조직 (0) | 2020.07.10 |
[개미의 걸음 ADsP 2과목] 분석 거버넌스 체계② 데이터 거버넌스 (0) | 2020.07.09 |
[개미의 걸음 ADsP 2과목] 분석 거버넌스 체계① (1) | 2020.07.08 |
댓글 영역